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이메디헬스케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바이탈링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는 eMedi Health Care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모바일 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3.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4. “서비스”란 회원이 바이탈링 기기를 이용하여 건강 데이터를 측정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기능과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5.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바이탈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6. “포인트(Vital Point)”란 회원이 서비스 이용, 건강 미션 수행, 제휴 콘텐츠 구매 등을 통해 적립할 수 있는 보상 시스템을 의미하며,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됩니다.
  7. “제휴 콘텐츠”란 회사와 협력하는 외부 기관 또는 기업이 제공하는 건강 관련 서비스, 제품, 웰니스 콘텐츠 등을 의미합니다.
  8. “개인정보”란 회원의 식별이 가능한 정보로서, 관련 법령에 따라 보호됩니다.
  9. “오픈마켓”이란 모바일 기기에서 바이탈링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구축된 전자상거래 환경을 의미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및 변경

제3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원은 바이탈링 기기를 통해 심박수, 혈중산소포화도, 피부온도, 활동량, 수면 상태 등의 건강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보다 나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수시로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사유(예: 시스템 점검,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사전 또는 사후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포인트 및 제휴 콘텐츠

제4조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① 회원은 아래의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 바이탈링 기기 착용 및 건강 데이터 측정
  • 건강 목표 달성 및 미션 수행
  • 제휴 콘텐츠 이용 및 연계 서비스 가입

포인트 사용처

  • 제휴 콘텐츠 구매 및 할인
  • 건강 리포트,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

포인트 유효기간 및 소멸

  •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회사는 포인트를 강제 회수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2년이며, 기간 내 미사용 시 자동 소멸됩니다.
  • 회원이 서비스 탈퇴 시 보유 포인트는 자동 삭제됩니다.

제4장 회원의 권리 및 의무

제6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의 계정을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2.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부정 사용하는 행위
  3. 서비스 기능을 무단으로 변조하거나, 회사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4. 제3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거나, 불법적인 콘텐츠를 유포하는 행위
  5. 기타 관련 법령 및 사회질서에 위반되는 행위

제5장 개인정보 보호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7조 (개인정보 보호 및 활용)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관리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된 건강 데이터는 회원의 동의 하에 분석되며, 맞춤형 건강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법령에 따라 필요한 경우에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탈퇴)

①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 장기간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후 해지 가능)
  • 기타 회사의 운영상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② 회원이 서비스 탈퇴를 원할 경우, 앱 내에서 탈퇴 신청을 하면 즉시 탈퇴가 처리되며, 보유 포인트 및 제휴 콘텐츠 이용 권한은 소멸됩니다.

제6장 책임 및 면책 조항

제9조 (회사의 면책사항)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데이터 유실, 계정 정보 유출 등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지지 않습니다.
천재지변, 시스템 장애, 제휴사의 운영 중단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제휴 콘텐츠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분쟁은 제휴사의 정책을 따르며, 회사는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장 약관의 변경 및 공지

제10조 (약관의 변경 및 공지)

① 본 약관은 필요 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최소 7일 전 공지합니다.
② 회원이 약관 변경 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5년 2월 26일부터 시행됩니다. 이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